정읍시보건소, ‘신년맞이 경로당 금연교실’ 운영

▲ 정읍시 보건소(소장 전갑성)는 '신년맞이 경로당 금연 이벤트'를 운영하기로 했다.
정읍시 보건소(소장 전갑성)는 흡연자들의 금연결심의 계기를 마련하고 금연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농한기를 이용 ‘신년맞이 경로당 금연 이벤트’를 운영하기로 했다.
농한기에 경로당을 이용하는 흡연자들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15개 보건지소 및 26개 보건진료소 사업담당자로 하여금 각 지역 경로당 이용자를 중심으로 신년맞이 ‘성인금연 3일교실’을 운영한다는 것.

금연교실에서는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흡연욕구를 파악, 시민들에게 적절한 금연 요령을 제시하고 금연 패치, 아로마향 스틱, 애니쎈스, 사탕 등 금연보조제를 제공한다.
초기에는 매주 1회 4주 이상 금연상담을 실시하고 6개월 동안 지속적인 관리로 금연을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계획이다. 또 금연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신년맞이 금연 이벤트에 등록하고 6개월 뒤 금연 성공 시민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한다.

보건소는 이와함께 유관부서와 연계체계를 구축 지역주민이 많이 모이는 경로당 및 사회복지시설에 출장교육을 다니며 흡연의 폐해 및 금연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기도 하다.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기업이나 유관기관,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경로당, 복지시설 등 단체의 경우 희망하면 이동 상담사가 방문하여 금연 교육 및 상담 등 지속적으로 관리해준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내용문의는 정읍시보건소 금연상담실(☏ ☎539~6089).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