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328개 시책 발굴 보고회 갖고 구체적 실행계획 등 논의

▲ 정읍시가 민선7기 시정 비전인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 실현을 위한 신규 시책 발굴에 총력을 쏟고 있다.
정읍시가 민선7기 시정 비전인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 실현을 위한 신규 시책 발굴에 총력을 쏟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정읍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자 정읍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낼 신규 시책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며 “특히 정부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사업과 소득성장 주도사업, 사회 안전망 구축사업 등 시민들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높일 수 있는 필요 사업에 중점을 두고 추진 중이다”고 밝혔다.

관련해 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2일 간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유 시장이 주재하는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 참석한 김인태 부시장을 비롯한 35개 실과소 부서장들은 국․단․소별로 심도 있는 토론과 전문가 자문을 거쳐 발굴된 328개의 시책을 검토했다.
검토에 앞서 각 국․단․소별로 내년에 추진할 신규 시책과 공약사업, 국가예산 확보 사업과 주요 현안사업을 보고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시책의 타당성과 효율성 등을 검토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 추진 시 예상되는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을 논의․모색했다.

주요 신규시책은 ▴수제천 세계 문화유산 등재 추진 ▴스포츠 전국대회 유치 ▴문화재 발굴 체험장 조성 ▴정읍농악 전수회관 이전 ▴독거노인 응급 비상 알리미 구축 ▴솔티 달빛 생태숲 조성 ▴미세먼지 저감․대응사업 ▴도시관광 활성화 숲길 네트워크 조성 ▴목재 이용 문화체험장 조성 ▴유아숲 체험원 조성 ▴야외 눈썰매장 설치․운영 ▴중앙도서관 메이커 스페이스 조성 등이다.

시는 이와 함께 당면 현안과제인 ▴국가산업단지 지정 추진 ▴철도산업특화단지 조성 ▴구절초 지방정원 조성사업 ▴대장금 테마파크 조성 ▴체력인증센터 유치․운영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골목상권 활성화 ▴수제화 기술인양성 지원사업 ▴반려동물 사료생산 틈새농업 ▴우리품종 전문생산단지 조성 등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유 시장은 “앞으로 정읍의 100년을 이끌어갈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며 “특히 한정된 시비만으로는 주요 핵심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기 어려운 만큼 국․도비 확보와 정부 주관 공모사업에도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 시장은 “각종 사업 추진 시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하여 다각적으로 검토 후 시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높임은 물론 공감할 수 있는 사업을 확정, 각 부서 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시책은 추진의 타당성과 효과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내년 예산 편성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