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부안새만금항공 드론교육원(대표 곽택영)

▲ 부안새만금항공 드론교육장에서 숙련된 강사가 드론 시범을 보이고 있다..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를 아시나요?’
드론이 뜨고 있다.
부안새만금항공 드론교육원에는 전문직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과 인생이모작을 준비하는 은퇴자들의 발길도 줄을 잇고 있다.

특히 부안 새만금 항공은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산업혁명인 4차산업의 한 축으로써 ▲항공 방제 ▲산림 병충해조사 ▲조난수색 ▲응급물품수송등 활용 분야가 무궁무진한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의 조종자 국가자격증 교육을 취득 할 수 있는 교육원이다.

▲ 부안새만금항공 드론교육원 곽태영대표가 부안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에대해 부안새만금항공 드론교육원 곽택영대표는 “하루가 다르게 드론의 쓰임새가 많아지고 있으며 조종자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는 인원이 늘고 있는 반면 근접한 지역에 교육원이 없어 타 지역 까지 교육을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 하기 위하여 부안에 교육장을 신설했다”며 “부안 새만금항공은 교육생들의 100% 합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부안새만금항공은 드론을 활용한 재능기부 및 지역 사회 발전과 재난 구호 및 탐색을 위해 부안경찰서와 부안소방서, 해양경찰서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긴밀한 협조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교육관련 문의는 063-581-5357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