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피플-민선 7기 유기상 고창군수>‘나눔과 봉사로 자존감이 높은 고창을 함께 만들자’
지난 1일 고창 문화의 전당에서 사회단체장과 군민 등 1천여명 참석

▲ 민선 7기 고창군정을 이끌어갈 유기상 군수가 취임식에서 소감을 피력하고 있다.
민선 7기 고창군정을 이끌어갈 유기상 군수가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1일 오전 군 재난종합상황실에 들러 제7호 태풍 ‘쁘라삐룬’에 대한 고창군 피해는 없는지 현황 파악과 대책 등에 관한 보고를 받고, 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오후 7시 취임식을 가졌다.

군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위해 오후 시간에 진행된 취임식은 고창 문화의전당에서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 지역 기관사회단체장과 재외군민, 군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날, 민선 3,4,5기 고창군정을 이끈 이강수 전 군수와 민선 6기 박우정 전 군수가 참석하여 민선 7기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군민 화합과 지역발전을 기원했다.
행사는 유기상 군수의 걸어온 길 동영상과 취임선서, 취임사와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각계각층의 군민들이 염원을 담은 축하영상과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고창군정을 이끌어갈 유기상 군수 취임식은 군민이 주인인 고창군을 위한 위대한 도약을 위한 비전 제시의 장으로 원하는 군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했으며, 민선 7기 고창군에 바라는 점 등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하고, 함께 꿈꾸고 이뤄가는 고창의 꿈을 그리는 퍼포먼스 등 소통과 참여의 장으로 꾸며졌다.

유기상 군수는 “대한민국 고창시대라는 새 시대, 새 문명을 열어갈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위대한 고창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로운 고창을 갈망하는 시대정신에 따라 지구상에서 가장 찬란했던 ‘한반도 첫 수도 고창’의 이름을 빛내겠다”고 말하고 “변화와 희망, 통합의 새로운 시대 군민 모두가 주인이 되어 고창군의 발전을 함께 참여해 만들어가는 지방자치와 민주주의의 교과서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현장에서 답을 찾고, 군민과 함께 고민하며 고창의 백년 먹거리로 농생명식품산업과 품격있는 역사문화관광의 두 개의 솥단지를 걸고 ‘한국인의 먹을거리창고, 고창’의 브랜드 가치를 키우겠다”고 말했다.
이어 “군민과 공직자 모두가 한 마음으로 고창의 역사문화를 자랑하는 자긍심 가진 고창인이 되어 고창의 경제 살리기, 나눔과 봉사로 자존감이 높은 고창을 함께 만들자”고 말했다.

한편 유기상 군수는 민선 7기 고창군정방침을 ‘농생명문화 살려 다시 치솟는 한반도 첫 수도 고창’으로 정하고 △농업생명식품산업 살려 △품격 있는 역사문화관광 △ 자식농사 잘 짓는 사람키우기 △나눔과 봉사로 촘촘한 복지 △함께 살리고 잘사는 상생경제 △참여하고 소통하는 울력행정의 세부 방침을 제시했다.

읍·면 방문 민생행보 ‘시작’

유기상 고창군수가 민선7기 출범과 함께 군민 곁으로 가까이 다가가는 현장 중심 소통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유기상 군수는 5일 고수면과 대산면을 방문 면정에 대한 현황과 최근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북상으로 인한 집중호우와 강풍 피해사항 보고 받았다.

유 군수는 이 자리에서 “군민들과 눈을 맞추고 잘 듣고 공감하는 것만으로도 군정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고 감동을 줄 수 있다”고 말하고 “노인 등 행정서비스에서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수준 높은 친절로 무장하고 ‘농생명문화 살려 다시 치솟는 한반도 첫 수도 고창’의 군정방침을 군민과 함께 이뤄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지역 기관단체를 방문하여 변화와 희망, 통합의 새로운 시대에 기관단체가 앞장서서 군민 모두의 뜻을 모아 한 방향으로 나아가야만 성공한 고창군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경로당을 방문해서는 어르신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고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정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섬김행정’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