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인터뷰-6‧13 지방선거 정읍시장 유진섭당선자 기자회견>지역 경제활성화 최우선 시책으로 삼아 투명한 인사 공정한 계약 펼칠 터
측근정치 타파와 정실인사 배제 시민에게 약속
‘시정 소통 위원회

▲ 6‧13 지방선거 정읍시장 유진섭당선자가 18일 오전 11시 정읍시청 브리핑 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인사는 공정하게 할 것이고, 계약은 투명하게 진행하겠습니다”
6‧13 지방선거 정읍시장 유진섭당선자가 18일 오전 11시 정읍시청 브리핑 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친절한 시장 친절한 공무원’을 천명했다.
기자회견에 앞서 유 당선자는 김용진 전 정읍시청 과장을 위원장으로 한 18명의 소통위원회 명단도 함께 발표했다.

당초 일선 공무원들의 업무 가중이 예상되는 인수위 구성을 주저했던 유 당선자는 전임 시장의 낙마로 인한 행정공백이 길어진 점을 들어 형식적인 인수위원회 대신 ‘시정 소통위원회’를 구성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와관련 유 당선자는 “인수위라는 명칭을 ‘시정 소통 위원회’로 변경한 것은 이전의 권위적인 인수위에서 탈피해 시민 속으로 들어가 시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그것을 즉각 정책에 반영하여 체감할 수 있는 시정을 펼치겠다는 의지의 일환이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유 당선자는 “이번 ‘시정 소통 위원회’ 인선에서 캠프 관계자보다 지역의 현장 전문가 위주로 구성한 것과 마찬가지로, 앞으로 선거 관계자, 측근, 가족이 시정에 관여하는 일은 일체 없을 것입니다.

더불어 유 당선자는 취임 후 최대 시정현안으로 경제 활성화를 강조했다.
이에 대해 유 당선자는 “첨단 산업단지를 유치하고 도심 관광을 활성화시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더 많은 일자리 창출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인사는 공정하게 계약은 투명하게 진행하는 시정을 펼치고 측근정치는 배제하고 앞으로 선거 관계자나 측근인사와 가족들이 시정에 관여하는 일은 일체 없을 것이다”고 약속했다.
역설했다.

▲ 6‧13 지방선거 정읍시장 유진섭당선자가 18일 오전 11시 정읍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마치고 KBS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다음은 기자회견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정읍시민 여러분,

정읍시장 당선인 유진섭입니다.

저를 지지해주고 성원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정읍 시정을 이끌어 갈 중책을 맡게 되어 무한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먼저, 침체된 정읍경제를 살리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첨단 산업단지를 유치하고, 도심 관광을 활성화시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더 많은 일자리 창출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정읍시민의 살림을 펴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시정의 기본은 시민과의 소통입니다.

인수위라는 명칭을 ‘시정 소통 위원회’로 변경한 것은, 이전의 권위적인 인수위에서 탈피해 시민 속으로 들어가 시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그것을 즉각 정책에 반영하여 체감할 수 있는 시정을 펼치겠다는 의지의 일환이었습니다.

나아가 각계 각층의 전문가들을 영입해 ‘더 좋은 지방 정부 위원회’를 구성해

시민 참여, 시민 소통의 정치를 구현하겠습니다.

이번 ‘시정 소통 위원회’ 인선에서 캠프 관계자보다 지역의 현장 전문가 위주로 구성한 것과 마찬가지로, 앞으로 선거 관계자, 측근, 가족이 시정에 관여하는 일은 일체 없을 것입니다.

인사는 공정하게 할 것이고, 계약은 투명하게 진행하겠습니다.

제가 솔선수범해 친절한 시장이 되겠습니다.

일 잘하는 공무원과 시민의 사이에 가교가 되어 신뢰할 수 있는

시정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사분오열된 민심을 봉합하고 상생과 대화합의 통 큰 정치를 펼쳐 나가겠습니다.

지금 정읍은 위기에 직면해 있고 이를 돌파하는 것도 저와 시민들의 몫입니다.

변화와 혁신의 정신으로 정읍의 희망찬 미래를 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읍시장 당선인 유진섭 올림

▲ 민선7기 시정 소통 위원회 명단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