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민주당 지도부 지난 3일 정읍지역 총출동해 유세 지원

▲ 민주평화당 중앙당 지도부가 정도진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합동유세에 나선 가운데 박주현국회의원이 정도진정읍시장후보의 지지를 당부하고 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전북 정읍시장선거가 역대 선거 중 가장 치열한 격전지로 급부상하면서 민주평화당 중앙당 지도부가 정도진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합동유세에 나서며 필승의지를 다졌다.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후 첫 주말인 지난 3일 오후 3시부터 정읍시내 구.명동의류 오거리에서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를 비롯한 중앙당 의원들이 정읍시장후보 정도진 후보와 같은 당 후보자들을 위해 지원 유세를 벌였다.

조배숙 대표와 민주평화당 의원들은 이날 ‘내 삶을 위한 개혁과 평화’라는 슬로건 아래 정도진후보와 광역, 기초의원 후보들의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한걸음에 달려왔다며 민주평화당 후보들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통해 압승을 할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박지원 국회의원은 유세차에 올라 현 정권의 호남 홀대론을 집중 호소하며 “민주당과 정부는 한국GM의 창원공장과 부평공장은 살려내고 군산공장만 폐쇄시켰다”면서 “선거 때만 되면 당연히 찍어주니 민주당은 호남을 홀대하고 무시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경합할 수 있도록 민주평화당을 선택해줘야 호남의 미래와 정읍시의 미래가 있다”며 정도진 후보와 평화당 후보들의 지지를 당부했다.

유성엽 국회의원은 “이번 선거는 세대와 세력, 세상을 바꾸는 선거다”며 “정읍의 미래를 위해 대안세력인 민주평화당 후보들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또 “이번 선거를 통해 민주평화당 소속의 정도진 후보가 시장으로 탄생되면, 중앙 무대와 지역정치가 합심하여 정읍의 발전이 충실히 이뤄지도록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합동유세에는 조배숙 대표와 정동영, 박지원, 김종회, 김경진, 유성엽, 박주현 국회의원등 민주평화당 관계자들이 총출동해 정도진 정읍시장 후보와 광역의원 및 시의원 후보들의 지지를 호소하며 유세연설을 펼쳤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