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5일부터 내달 3일까지 정읍발전 시민아이디어 공모

▲ 정읍시가 정읍시민을 비롯한 전 국민과 함께 미래 청사진을 모색하고 있다.
“정읍의 미래를 제안해주세요!”
정읍시가 정읍시민을 비롯한 전 국민과 함께 미래 청사진을 모색하고 있다. 시가 이달 15일부터 내달 6일까지 정읍시민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 현안과 발전 방향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분야는 크게 일반국민과 공무원으로 나눠 실시된다.

일반국민 분야 대상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정읍의 미래인 청년, 교육, 복지, 인구정책 분야 활성화 방안 󰋲농가 소득 증대와 농촌지역 부가가치 창출 방안 󰋲문화・관광분야 활성화 방향 정책 제안 󰋲정읍시가 채택 가능한 자유로운 정책 제안 등이다.

또 공무원 분야는 󰋲일하는 방식 개선과 관련된 아이디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 방안 등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국민신문고(www.epople.go.kr) 홈페이지를 이용(국민신문고→국민제안→공모제안→정읍시 공모)하거나 우편(우편번호 56180 전북 정읍시 충정로 234, 정읍시청 기획예산실)이나 팩스(정읍시 기획예산실, 063.539-6504)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는 1인 1건(먼저 접수된 제안만 인정)으로 제한된다. 우편은 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 기타 방법은 접수 마감일 18:00 도착 분에 한해 유효하다.
시는 접수된 제안을 대상으로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창의성과 경제성, 실용성 등을 기준으로 엄정한 심사를 한 후 우수 제안을 선정한다. 우수작은 7월 말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한편 개별 통지할 예정이고, 최우수와 우수 등 등급에 따라 시장표창과 소정의 부상금도 주어진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