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기관 수상

▲ 정읍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26일 ‘18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정읍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이하 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26일 ‘18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종 성과보고회(부산 Bexco 오디토리움)에서 우수기관(장려상)에 선정됐다.

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총 85개(3,040명) 어린이 급식시설의 식단 개발과 영양 ・식사지도 교육자료 개발·지원했다. 또 위생 관리 지침과 위생 교육자료 개발, 집단급식소의 급식 관리 수준 평가를 통한 질적 운영을 꾀했고 영유아의 맞춤형 급식 관련 우수한 서비스 제공에도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 “안전한 식재료의 위생적 관리와 연령별 영양 요구량에 맞게 전문적으로 설계된 식단을 제공하는 등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지도에 노력을 해주신 급식관리 지원센터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 드린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균형 잡힌 급식 제공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제21조에 따라 설치·운영되고 있다.
2015년 3월 5일부터 현재까지 전북과학 대학교 산학 협력단이 민간위탁 운영 중이다.

어린이들의 성장 단계별 영양 관리와 식자재의 위생적 관리를 통해 양질의 급식 문화를 조성,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고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과 급식위생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