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치매 예방 관리’ 주제 건강 강좌도 시민들 큰 호응

▲ 샘골보건지소가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정읍시보건소 샘골보건지소가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프로그램은 기체조 명상교실과 성인·청소년 짐볼운동교실, 건강체조, 라인체조, 순환운동, 요가교실 등 7개 프로그램이다.

특히 월요일과 목요일에는 운동 처방사가 1:1 눈높이에 맞춰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순환체조와 함께 짐볼 운동을 통해 자세를 교정해주고 허리와 복부 근육을 강화시키고 있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균형 감각 향상과 함께 긴장된 근육을 풀어 주고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도움으로써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는 자체 평가다.
또 지난 4일에는 윤정진 가정의학과 전문의를 초청해 ‘치매 예방 관리’를 란 주제로 한 건강 강좌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들 프로그램은 현해 올해 1기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으로 6월까지 진행된다.
샘골보건지소는 2기 수강생은 6월 말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샘골보건지소 관계자는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건강과 삶의 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다”며 “이에 적극 대응해 다양한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시민들의 건강욕구를 충족시킴은 물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샘골보건지소 생활건강팀(☏063. 539-6751~3_)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