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25시-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 9기 출범

▲ 전라북도의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는 ‘제 9기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이 지난 12일 전주영화호텔에서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년 전라도의 전북 자존 시대를 여는 해, 전라북도 그 역사적 위상만큼이나 전북 몫을 찾는데 넘어서 전북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전라북도의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는 ‘제 9기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이 1월 12일 전주영화호텔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40명으로 구성된 기자단은 앞으로 전북의 정책과 문화, 관광, 일상 등을 주제로 지역 곳곳의 현장을 취재하여 이를 전라북도 블로그 ‘전북의 재발견’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해 12월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은 20대에서 60대까지 고른 연령층과 함께 직장인, 학생, 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특히 서울을 비롯해, 부산, 경기, 대전, 광주 등 전북 외 다른 지역 거주자가 35%(14명) 비중을 차지해 전북에 대한 타 지역민들의 다양한 시각의 기사들이 다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된 기자단에는 여행전문 블로거, 각종 공모전 수상자 및 기자단 활동 유경험자들과 올해에는 처음으로 외국인(중국) 기자도 포함돼 어느 해보다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광역지자체 분야 5회 연속 수상을 기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