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탐방-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정읍지부(지부장 김화순)>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로 동계올림픽 치르자 한 목소리’
지난 19일 11시 상암 누리꿈 스퀘어에서 개최…서명 130만 돌파

▲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정읍지부 김화순지부장과 회원들이 정읍시 중화요리 연합회와 함께 ‘무료 자장면 나눔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가족부에 등록된 NGO단체인 세계여성평화그룹 정읍지부의 ‘알토란’ 같은 활동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동안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정읍지부은 정읍시 내장산 워터파크에서 “전쟁과 평화 나의 선택은"이란 주제로 전쟁의 처참함과 평화에 대한 간절한 염원을 홍보하는 행사를 펼친데 이어 정읍시 중화요리 연합회와 함께 ‘무료 자장면 나눔행사’와 회원들의 재능기부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이와함께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정읍지부은 정읍 신태인 북부 노인 복지회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평화국제법지지 및 촉구 평화 확산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에대해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정읍지부 김화순지부장은 “후대에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고자 어머니의 마음으로 전쟁종식 평화활동을 여러방향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단체를 소개했다.
이 단체에 가입을 원하시는 분은 김미애사무국장(010-8668-4989)에게 연락하면된다,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50여일을 앞두고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윤현숙 본부장)이 한반도 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박순좌 위원장)와 공동 주관으로 19일 오전11시 상암 누리꿈스퀘어에서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촉구 천만서명 캠페인 경과보고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박순좌 위원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지난 11월 3일 서명을 시작한 이후 45일 만에 온라인 55만 4184명, 오프라인 81만 2235명이 서명해 총 136만명을 돌파했다”면서 “평화협정을 통해 한반도 전쟁종식과 평화를 이루고자하는 국민들의 열망에 주최 측마저 놀랐다”고 밝히고 적극적인 참여를 촉구했다.

▲ 한반도 평화통일 여성 조직 위원장과 윤현숙 IWPG 본부장이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IWPG>
이어 윤현숙 IWPG 본부장은 성명을 통해 “분단 이해 당사국인 남한, 북한, 미국, 중국이 다시 4자 회담을 열어 정전협정을 폐지하고, 조속히 평화협정을 체결할 것”을 촉구했다. 또 “이를 통해 남북한 이산가족 상봉과 남북 문화교류의 물꼬가 터진다면 한반도 평화통일이 머지않아 실현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본부장은 평화협정의 골자에 대해 “4자 협상을 통해 정전협정을 폐기하고 평화협정을 체결하는 것을 기본 골자로 한다”면서 “이를 통해 동족끼리 겨눈 총부리를 거두고 남북한 교류의 물꼬를 터 대화 체재를 구축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핵 확산 금지, 전쟁무기 폐기, 나아가 평화통일 실현을 바란다.”고 밝혔다.
IWPG와 한반도 평화통일 여성 조직 위원회는 향후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 촉구’ 천만 서명 캠페인을 전 세계적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반도의 평화 통일이 세계 평화의 구심점이 되도록, 천만을 목표로 서명을 꾸준히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50여일을 앞두고 진행한 이날 행사는 ‘IWPG소개 및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체결 촉구’ 천만서명 캠페인 하이라이트 영상을 시작으로 성명 발표, 경과보고, 향후전략 발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