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현장-정읍시의회 이모저모>정읍시의회 유진섭의장 재경 정읍시민회로 부터 공로패 받아

○…정읍시의회 유진섭의장은 재경 정읍시민회(회장 정태학)가 지난 22일 서울 굿모닝시티 에스티아 웨딩컨벤션에서 개최한 2017 송년모임 행사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
재경 정읍시민회 2017년 송년모임은 향우회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진섭 의장은 제7대 정읍시의회 의장으로써 애민(愛民), 경민(敬民)의 자세로 정읍시의 활민(活民), 생민(生民), 통민(統民)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에대해 유진섭 의장은“여러분들은 비록 고향을 떠나 멀리 있지만 그리운 정읍을 늘 가슴에 품고 지내고 계시리라 생각한다. 오늘 이 자리가 정읍 사람의 향기로 함께한 자리인 만큼 정읍시민과 출향인이 힘을 모아 정읍의 희망을 만들어가는 경제공동체가 되길 바라면서, 저도 시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할 것을 약속 드린다 ”고 밝혔다.

정읍시의회(의장 유진섭)는 지난 23일 정읍시의회 제1위원회실에서 의원 전원을 비롯한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의정 활동 강화를 위해 꼭 필요한 예산심의 기법 주요 선거법 관련 등을 주제로 정읍시의회 입법정책고문을 맡고 있는 장인식 교수(국회의정 연수원 겸임교수)와 광주광역시 선관위 상임위원 김성수 교수의 열띤 강의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정읍시의회 의원들은 “이번 연수가 의정활동에 꼭 필요한 소양과 능력을 배양하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늘 공부하는 자세로‘365일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지난 22일 정읍시의회 유진섭의장이 재경 정읍시민회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히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읍시의회는 지난 23일 제228회 정읍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기획예산과장으로부터 2018년도 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청취한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최낙삼 ▲이복형 ▲정병선 ▲김재오 ▲ 이도형 ▲박 일 ▲우천규 ▲배정자 의원을 선임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