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지난 26일 전남 여수 제16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참관

▲ 정읍시는 지난 26일 전라남도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된 ‘제16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를 참관했다.
정읍시는 지난 26일 전라남도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된 ‘제16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를 참관했다.
행정안전부와 전라남도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전국에 확산시키고, 자치 활동의 경험과 감동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정읍시 8개동 주민자치위원과 담당 공무원 80여명은 박람회장을 찾아 주민자치우수사례 전시관과 지방자치 우수정책 홍보관, 향토자원 및 마을기업 전시‧판매관 등을 돌아보며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옥치용 정읍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박람회 견학에서 배우고 체험한 전국 주민자치 우수 사례를 토대로 정읍시 주민자치 발전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또 “주민자치위원들이 주민소통과 의견수렴 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더욱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지역발전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주민자치 역량을 높이기 위해 그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이나 선진 주민자치센터 견학, 주민자치센터 컨설팅 등이 대표적인 시책들이다.

시는 이후에도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와 공동체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주민자치위원 대상 교육과 함께 소통의 장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