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정읍시립 중앙도서관 1층 소강당에서

▲ 도시재생 시민포럼 포스터
쇠퇴한 원도심을 살리고 도심 공동화 현상 극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시민 포럼이 열린다.

정읍시가 주최하고 정읍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전북과학대학교가 주관하는 도시재생 시민포럼이 오는 30일 오후 2시 정읍시립중앙도서관 1층 소강당에서 개최된다.
포럼 주제는 ‘정읍시의 주인을 찾습니다’.

정철모 정읍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이 좌장을 맡고, 3명의 전문가가 주제발표에 나선다.
정석 서울시립대교수가 ‘도시가 행복해야 내 삶도 행복하다’를, 임경수 전주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이 ‘삼공(공정, 공익, 공동체)원칙으로 시작하는 도시재생’을, 마지막으로 안상욱 수원시 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이 ‘더불어 함께(협치)의 조건’을 발표한다.

종합토론에는 주제 발표자 외에도 김한수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김성주 (주) 도시건축 이래 대표가 참여한다.
이 자리에서는 지금까지 추진된 정읍시 도시재생에 대한 진단과 함께 향후 추진해야 할 과제와 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포럼 참석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내 문제를 주민들이 스스로 해결하고 공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정읍에서 처음 개최되는 도시재생 시민포럼에 시민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