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정읍시학원연합회 예술제 및 입시설명회 성황

▲ 제25회 정읍시학원연합회(회장 손경호) 예술제 및 입시설명회에 1200여명의 정읍시민과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5월20일부터 21일 양일간 제 25회 정읍시학원연합회(회장 손경호) 예술제 및 입시설명회에 1200여명의 정읍시민과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2시 30분 미술작품전시회(분과장 고영정)를 시작으로 1시 30분 음악정기연주회(분과장 김윤경), 4시 대입성공전략 입시설명회로 진행 되었으며 정읍시장 김생기, 정읍교육지원청 장성열 교육장, 학원연합회도지회장 양희완, 정읍시의회 안길만 의원, 오오근 정읍예총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로 25회를 맞은 예술제는 예능교육을 받고 있는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재능을 뽐내는 자리로 연주와 작품 실력은 가득 메워진 객석의 박수갈채를 받기에 충분했다.

이에대해 정읍교육지원청 장성열교육장은“어릴 때부터 예능교육을 받으며 정서를 함양하고 꾸준한 연습과 노력했던 경험들이 아이들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학원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아이들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부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교육기부사업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대학입시설명회는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 김병진 소장과 국어영역 권규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이들 강사들은 ‘1년 만에 점수 100점 올리기’ ‘대입 흐름을 잡아야 합격을 잡는다’ 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자신의 현 위치를 파악한 수능시험 대비 학습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김생기 시장은 “한 아이를 키우는데 정읍시 전체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번 입시설명회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리라 믿으며 정읍학생들을 위한 학원관계자 여러분의 교육열정을 다시 확인 하는 자리였다.”라고 전했다.

또한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 양미선씨는 “내년에 고3이 되는 아이를 두고 걱정이 많았는데 핵심을 잘 정리한 길잡이 같은 내용을 듣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 고 밝혔다.

설명회를 주관한 학원연합회 ‘이승은’ 문리분과장은 “입시설명회는 대학입시의 흐름을 정읍지역 학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하고자 준비한 학원연합회의 교육기부 사업으로 여러 원장님들의 노고가 만들어낸 사업이었다”며 “객석을 꽉 채운 강연장을 보면서 정읍의 교육 열기와 목마름을 느낄 수 있었고 학원의 책임과 의무를 다짐하는 기회가 됐다” 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1일 까지 진행된 미술작품 전시회로 막을 내린 이번 예술제 및 입시설명회는 정읍 학생들의 끼와 열정, 학원연합회의 교육열정이 만들어낸 정읍교육의 현장이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