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일부터 26일까지, 소장품 기획전시‘봄을 보다’展

▲ 다음달 2일 부터 26일까지 정읍시립미술관 소장품 기획전시 ‘봄을 보다’전을 선보인다.
어느새 가까이 다가오고 있는 봄, 정읍시립미술관이 ‘봄’을 주제로 한 기획전시전(展)을 갖는다.
시립미술관은 3월 2일(오후 2시)부터 26일까지 정읍시립미술관 소장품 기획전시 ‘봄을 보다’전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올해 초까지 시립미술관에서 수집한 작품들 중‘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시립미술관에서의 첫 소장품전이다.

미술관은 “국내·외에서 분야별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 48명의 다양한 장르의 소장품 중‘봄’이 연상되는 평면과 입체작품 62점의 전시를 통해 작가들의 창작 세계를 통해 여유롭게 따스한 봄의 정취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소개했다.

또 “이번 첫 소장품 전시는 미술관의 기틀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신 작가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미술관이 정읍문화의 한 축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하기 정착하는 시작점으로 접근해 보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시에서는 연계 프로그램으로 일반시민들을 위한 체험 코너로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단기 체험프로그램으로 ‘미술관 뚝딱 아지트’와 ‘정규프로그램인 ’어린이 뮤지엄클래스‘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