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선거관리위원회 다음달 15일까지 공모전 개최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39초 영상제…나와 선거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은 행사 공모전 포스터>
정읍시선거관리위원회는 22일 “중앙선관위에서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유권자가 선거에 참여하는 주체라는 인식을 제고하고, 모두가 화합‧소통하는 선거문화를 만들기 위해 ‘39초 영상제…나와 선거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읍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공모 주제는 유권자가 경험했거나 생각하는 선거 등 선거와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로서, ▲ 선거의 중요성, ▲ 정책선거, ▲ 재외선거 등 세 개 분야 중 선택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3월 15일(수)까지 ‘39초 영상제’ 공식 홈페이지(www.39s-nec.com)에서 응모할 수 있다.

영상은 광고, 뉴스,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패러디 등을 휴대전화 등으로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으며, 제출하는 작품 수는 제한이 없다.
심사는 영상‧광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심사(1차) 외에 네티즌 투표(2차), 상영회 현장 투표(3차) 방식을 가미하여 3차에 걸쳐 한다. 대상·최우수상 등 입상자에게는 중앙선관위원장상과 총 1,000여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1·2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12편의 작품은 3월 31일(금) 오후 7시 명동 CGV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개최하는「39초 영상제」상영회에서 볼 수 있다. 수상작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와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necpr)에 게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