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재발 방지 대책 마련 강조…거점소독통제초소 근무자 격려

▲ 유일호 경제부총리가 지난 13일 정읍을 방문해 구제역 방제 현황과 거점소독 통제초소 현장을 점검했다.
유일호 경제부총리가 지난 13일 정읍을 방문해 구제역 방제 현황과 거점소독 통제초소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오후 시청 정읍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은 유 부총리는 대책본부 관계자로부터 구제역 발생과 방제추진 현황 등을 보고 받았다.

이 자리에서 유 부총리는 농식품부 등 관계 부처와 지자체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추가 발생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고 “매년 되풀이 되고 있는 구제역 등 가축 전염병 근절을 위해서는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 부종리는 용계동에 설치된 거점소독 통제초소를 방문, 방역실태를 점검한 후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건의사항도 청취했다.
한편 이날 김생기 시장은 “구제역 양성 통보와 함께 즉시 기존의 AI방역대책본부를 구제역·AI방역대책본부로 확대운영하고 12일까지 정읍시 전 우제류에 대한 백신접종을 마쳤다”고 말했다.

이어 “가축시장 폐쇄와 각종 차량 이동 제한을 위한 거점소독 통제 초소 운영에 철저를 기하는 등 구제역 재발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읍에서 단 한건의 AI와 구제역이 발생되지 않도록 백신 접종과 소독 강화, 철저한 매몰지 관리 등에 모든 행정력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