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정읍시의회 의장실에서 전달식 가져

▲ 정읍시의회(의장 유진섭)는 정읍시의회 의장실에서 2017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대한적십자 전북지사에 전달했다.<사진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정읍시의회(의장 유진섭)는 정읍시의회 의장실에서 2017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대한적십자 전북지사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한적십자전북지사 이건웅 사무처장과 대한적십자전북지사 최경용 회원홍보팀장, 정읍지구협의회 김영숙회장등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정읍시의회 유진섭 의장은 "어렵고 힘든 사람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따뜻하고 온정 넘치는 정읍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는 대한적십자사의 노력에 12만 시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한다“며 ”나눔을 실천해 기적을 만드는 일에 정읍시민 여러분이 적극 동참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희망과 도움을 주고 우리 모두 함께가는 지역공동체 사회를 만들어가면 좋겠다“ 고 말했다.

이어 유 의장은 “앞으로도 각종 재난을 당한 이재민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는 적십자회비 모금에 정읍시의회가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적십자회비는 재난을 당하거나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주위의 어려운 이웃 돕기와 각종 사회봉사활동, 재해 이재민 및 저소득층 구호, 청소년 적십자활동 등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에 사용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정읍시의회는 매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