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관신의용소방대/정읍시환경미화원들/박왕근대표/‘(사)한국수산업경영인 정읍시연합회/정일청과(주)

▲ 정읍시 고부면 관신의용소방대는 지난 22일 고부면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읍시 고부면 관신의용소방대(대장 박양구)는 지난 22일 고부면을 방문해 연말연시 소외되고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쌀 50포(10kg기준)을 기탁했다.

박양구 의용소방대장은 “연말을 맞아 사랑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따뜻하게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면 관계자는 “해마다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보내준 관신의용소방대에게 깊은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에게 힘과 용기를 줄 수 있도록 기탁받은 쌀은 어려운 이웃에게 소중하게 전달 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시 환경미화원 직원(58명)은 겨울철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소외계층 4세대에 200만원의 상당의 생필품과 상품권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생필품과 상품권은 환경미화원들이 매 월 십시일반 모아 마련한 것으로, 이들 환경미화원들은 지난 2013년도부터 매 년 소외계층에게 연탄과 생필품을 전달해오고 있다.
미화원들은 “추운 겨울을 맞아 어려운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는 회원들의 의견을 모아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생기시장은 “깨끗한 정읍을 만들어 가는데 헌신해오고 있는 미화원들께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온정 나눔에 앞장서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마운 뜻을 전했다.

○…그린골프랜드 박왕근대표가 지난 21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초산동주민센터에 100만원을 기탁했다.
매년 이웃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는 박대표는 “경제가 어려운 요즘 연말연시를 맞아 불우한 이웃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으로 소외된 이웃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초산동주민센터는 “항상 잊지 않고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오고 있는 박왕근 대표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마운 뜻을 전했다.
한편 주민센터에는 연말 나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으로 지속적으로 ‘희망 2017 이웃돕기 성금 모금 캠페인’을 벌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한국수산업경영인 정읍시연합회(회장 김윤종, 이하 정읍연합회)에서 지난 21일 성금 10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했다.
정읍연합회는 지난 2008년 창립된 단체로 현재 4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김윤종회장은 “연말을 맞아 홀로 사는 노인 등 불우한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누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어려운 이웃들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 지역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전주 북앤커피숍(대표 김정순)에서 지난 21일 허리보온벨트 (현싯가 172만원 상당)를 정읍시에 기탁했다.
김정순 대표는 “정읍지역 방문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정읍의 어렵고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쓰고 싶어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생기시장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경기 침체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들 위해 온정을 나눠준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성금과 물품은 저소득층에게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읍농산물도매시장 내 정일청과(주)(대표 황경숙)에서 지난 23일 정읍시민장학재단(이사장 김생기)을 찾아 장학기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했다.
황대표는 “‘농민에게는 희망을 ! 소비자에게는 만족을!’이라는 슬로건으로 항상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여 얻은 이득금의 일부를 장학금으로 기탁했다”면서 “지역 학생들이 마음 놓고 학업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