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곰소젓갈발효축제 10월1일부터 3일까지 곰소다용도부지 일원에서

▲ 제10회 곰소젓갈발효축제가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부안군 진서면 곰소다용도부지 일원에서 열린다.
‘부래만복(扶來滿福·부안에 오면 오복을 가득 받을 수 있다)’의 고장 부안의 맛과 멋을 한 곳에서 느낄 수 있는 제10회 곰소젓갈발효축제가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부안군 진서면 곰소다용도부지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곰소젓갈축제는 ‘곰소에서 즐기는 맛깔나는 젓갈여행’을 주제로 5개 분야 25여개 행사로 성대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그동안 판매 위주로 진행됐던 특산물 축제의 한계를 탈피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을거리가 있는 문화·관광·산업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종류의 행사들이 선보인다.

특히 부안군은 천일염으로 담고 해풍이 발효시킨 곰소젓갈과 서해바다 청정 수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구성해 곰소젓갈의 우수성을 알리고 젓갈을 통한 다양한 문화적 체험과 정신적 건강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경제축제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축제는 10월 1일 오후 6시 진서면 곰소다용도부지 주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까지 개막축하공연, 지역문화예술공연, 관광객 노래자랑 등 공연행사와 젓갈김치담그기, 장어잡기, 젓갈피자만들기, 젓갈담기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안병관 곰소젓갈발효축제 추진위원장은 “축제기간 중에는 전국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곰소젓갈을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며 “다양한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는 만큼 부래만복과 맛의 고장 부안 곰소를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