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경찰서, 킥스(KICS) · 112모바일 처리 시스템 활용 교육 실시

▲ 정읍경찰서 직원들이 킥스(KICS) · 112모바일처리시스템 교육을 받고 있다.
정읍경찰서(서장 김주원)는 지난 5일 경찰서 3층 대강당에서 하반기 정기 인사이동에 따른 신규 전입직원 및 경찰서 내근에서 지역경찰로 인사발령을 받은 직원들과 신임경찰관을 대상으로 지역경찰 업무의 핵심요소인 신속한 현장출동, 정확한 초동조치 능력 배양을 위한 킥스(KICS) · 112모바일처리시스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경찰관 중 킥스(KICS)시스템과 112모바일 처리시스템 활용 경험이 풍부한 직원이 직접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지역경찰이 자주 접하는 사건(절도, 성폭력 등)들을 위주로 사건을 직접 시스템에 입력해 보는 등 실습 위주의 교육과 함께 현장경찰관들의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112모바일 시스템이란 현장경찰관이 휴대하고 있는 모바일폰으로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경찰관이 내부 전산망에 접속하여 사건정보, 결과보고, 각종 조회 등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한점동 생활안전과장은 “급속히 변화하는 정보화시대에 발맞추어 정보통신기술을 경찰업무에 많이 도입시키고 있는데 이러한 각종 시스템 활용에 지역경찰 개개인이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정읍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