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25시-‘2009 대한민국 나눔대상’
자치발전 및 급여일정액 기부 등 기부실천 앞장 ‘공로’

▲ 지난 8일 서울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2009대한민국 나눔대상’시상식에서 강광정읍시장이 지방자치 발전 및 나눔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강광정읍시장이 ‘2009 대한민국 나눔대상’ 특별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아 화제가 되고 있다.
강 시장은 지난 8일 서울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09대한민국 나눔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발전 및 나눔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대한민국 나눔대상’은 우리사회 각 분야에서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하면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특히 나눔과 기부기증 등 사회봉사를 열심히 실천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을 찾아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제정됐다.

8일 정읍시는 “지난 8일 서울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09대한민국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발전 및 나눔봉사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그동안 강광정읍시장은 급여의 일정액을 모아 장학금과 저소득층을 위해 내놓는 등 기부실천의 모범이 되어왔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 민선 4기 정읍시장에 취임한 강광정읍시장은 그동안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개발과 나눔문화실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강 시장은  민선 4기 역점시책인 △사계절 관광도시 건설 △첨단산업도시 건설 △FTA극복과 살맛나는 농촌건설 △전국 제일의 생활체육도시 건설 △전북 서남권 중심도시,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주력하며 앞서가는 시정을 이끌어왔다.

이로인해 정읍시는 ‘2009 세계농업기술상’ ‘ 한국지방자치 만족대상(첨단과학, 축산)’ ‘대한민국 녹색성장 브랜드(단풍미인쌀)대상’등을 수상했으며 강광정읍시장은 ‘제47회 대한민국체육상’을 수상한바 있다.
한편 ‘2009 대한민국나눔대상’은 나눔뉴스신문사와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공동주최하는 상이다.
▲ 강광정읍시장이 나눔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