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행사-7월 청소년 어울림마당 일환 ‘제1회 정읍 역사․문화 골든벨’

▲ 지난 16일 열린 ‘제1회 정읍 역사․문화 골든벨’에서 참석자들이 이만세교수의 사회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정읍시는 7월 중 청소년 어울림마당 일환으로 지난 16일 ‘제1회 정읍 역사․문화 골든벨’을 가졌다.

이날 대회에는 지역 내 12개 고등학교 100명의 학생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고, 1대 골든벨의 주인공은 정읍고등학교 2학년 임태진군이 차지했다.
이날 학생들은 고향 정읍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문제를 풀었고, 재치 있는 답변으로 눈길을 끌었다.

제1대 골든벨의 주인공인 된 임군은 “백제가요 ‘정읍사’와 동학농민혁명 정도로만 고향 정읍에 대해 알고 있었는데 대회를 준비하면서 백정기 의사와 창암 이삼만 선생 등 훌륭한 인물과 굵직한 역사적 사건을 좀 더 알고 이해할 수 있게 돼 뿌듯하고 정읍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느꼈다.”고 밝혔다.

2위는 정주고등학교 1학년 김서연 학생이 차지했으며, 공동 3위는 정읍고 2학년 김건, 김형주 학생이 차지했다.

한편 이날 사회는 전북과학대학교 이만세 교수가 맡아 정읍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지식을 나누면서 청소년들에게 미래 정읍을 생각하게 하는 ‘어울림마당’으로서의 의미를 깊게 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