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국립공원백암사무소 민관협업으로 실시간 생물자원정보 제공

▲ ‘국립공원 플러스 모야모’는 스마트폰 Play 스토어, 애플 스토어에서 ‘모야모’를 검색‧다운받아 실행 할 수 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내장산국립공원백암사무소(소장 허영범)는 국립공원을 탐방하면서 보는 꽃이나 식물, 곤충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관련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물자원에 대한 실시간 정보제공은 민간기업인 ㈜모야모와 협업을 통해 ‘국립공원 플러스 모야모’를 운영하는 것으로 가족단위의 자연체험형 탐방행태에 맞춤하고 천천히 걸으면서 국립공원 탐방의 재미를 갖도록 하는데 있다.

국립공원 플러스 모야모’는 스마트폰을 통해 국립공원 내 자생하는 꽃이나 식물 등의 사진을 찍어 ‘모야모’ 앱에 질문하면 국립공원관리공단 전문가 등이 실시간으로 이름 등을 알려주는 쌍방향 소통 서비스다.
‘국립공원 플러스 모야모’는 스마트폰 Play 스토어, 애플 스토어에서 ‘모야모’를 검색‧다운받아 실행 할 수 있다.

내장산국립공원백암사무소 한상식자원보전과장은 “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에게 실시간으로 생태정보에 대한 소통의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미래세대의 자연관찰 교육은 물론 국립공원 탐방문화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