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신태인읍, 제18회 신태인읍민의 날 ‘읍민의장’ 수상후보자 추천 접수

▲ 정읍시 신태인읍은 제18회 신태인읍민의 날을 맞아 ‘2015 읍민의 장’ 수상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정읍시 신태인읍은 제18회 신태인읍민의 날을 맞아 ‘2015 읍민의 장’ 수상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선발부분은 4개 부문으로 산업장, 공익장, 애향장, 효열장이다.

부문별 대상을 보면 산업장은 생산성을 높이는 등 지역산업 보호육성과 발전에 기여한 경영자 및 근로자, 공익장은 공공사업․사회사업 기타 봉사활동을 통하여 주민의 복지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자이다.

또 애향장은 신태인읍 출신 출향인사로서 고향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자, 효열장은 부모를 공경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미풍양속의 귀감을 실천함으로써 널리 주민의 칭송을 받는 효자·효녀·효부가 대상이다

신태인읍은 (읍의 명예를 널리 높이고 남다른 열정과 노력으로 지역발전에 헌신 봉사하신 읍민을 찾아 읍민의 장을 드리고 그 공적을 높이 치하하기 위해 읍민의 장을 선정, 시상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각 분야별 공적이 현저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자로 출향인 또는 추천일 현재 신태인읍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애향장은 제외)을 대상으로 추천을 받아 엄정한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확정한다”며 “각 분야에서 귀감이 되고 있는 훌륭한 분을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접수기간은 오는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이다.

추천자는 관내 기관·단체장, 기업체 대표, 마을이장 등이고, 접수는 읍사무소 지역활력팀이다.
한편 시상은 ‘제18회 신태인읍민의날’기념식장에서 있을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읍민의장 패와 꽃다발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