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 우천규의장 및 의원들 정읍소방서 소방안전 체험

▲ 정읍소방서를 방문한 정읍시의회 의원들이 체험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읍시의회(의장 우천규)는 최근 발생하고 있는 각종 재난에 대비하여 신속하고 안전하게 재난을 대치하고자 소방안전 체험활동을 가졌다.
정읍시의원들은 최근 새로 신축한 정읍소방서를 방문하여 그곳에 설치된 최신 소방장비를 돌아보고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가졌다.

금번 재난안전 소방체험활동은 우리 생활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재난 사고에 대비하여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체험활동 이었다.

먼저 동영상을 통하여 심폐소생술의 목적 및 응급처리에 대하여 시청하고 현장에서 직접 실습활동을 통하여 응급조치하는 방법을 배웠다.
심폐소생술을 실습한 의원들은 우리가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소중한 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가정에서 사용하는 소화기 사용법에 대하여 직접 소화기를 사용해 보므로써 화재 발생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소화기를 사용하여 화재를 진화하는 방법을 체득하였으며 , 완강기 사용법을 통하여 재난시 고층에서 완강기를 통하여 탈출하는 방법등을 배웠다.

이에대해 우천규 의장은 “ 무더운 날씨 가운데서도 의원모두가 소방안전 체험활동을 통해 긴급재난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재난에 대비하는 방법을 체험하고 우리의 조기 응급방법을 통하여 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소중함을 깨달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체험시간 이었다” 고 말했다.
또한 각종 재난에 대비하여 24시간 밤낮으로 수고하는 소방서 직원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