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정읍사문화공원서 전북도민체육대회 밝힐 성화 채화

▲ 2015 전북도민체육대회를 밝힐 성화가 채화되면서 도민체전의 본격적인 막이 올랐다.
2015 전북도민체육대회(이하 도민체전) 밝힐 성화가 채화되면서 도민체전의 본격적인 막이 올랐다.
21일 정읍시에 따르면 도민체전의 성화는 이날 오전 초산동 정읍사문화공원에서 채화 돼 봉송길에 올랐다.

‘상생(相生)’의 의미를 담아 7선녀에 의해 채화된 성화는 김생기시장에게 전달됐고 이어 김시장에 의해 첫 주자에게 이어졌다.
성화는 ‘조화(調和)’의 염원을 담고 주자 읍면동 18구간(차량 봉송)과 시내권 8구간(주자 봉송) 모두 26구간125.5km 구간을 달려 ‘녹두꽃 다시 피다’의 의미를 담아 22일 주경기장인 정읍종합운동장 성화대에 점화될 예정이다.

한편 채화에 앞서 김생기시장과 우천규정읍시의회의장, 최종필정읍시생활체육회 상임부회장은 제례를 올리고 9년 만에 정읍에서 열리는 도민체전의 성공개최를 염원했다.

‘2015 전북도민체육대회’는 ‘맛·멋·흥의 정읍에서 생동하는 전북의 꿈’ 이라는 주제로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 정읍종합운동장 등 정읍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학생부와 청년부, 일반부로 나눠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시군 선수단 1만여명을 비롯 응원단 등 모두 5만여 명이 참가해 고장의 명예를 걸고 명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