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현장-정읍교육지원청 정읍교육계획설명회

▲ 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 이석문교육장이 지난 24일 2015정읍교육계획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문)은 24일 관내 학교장과 운영위원, 학부모, 교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읍 YMCA 청소년 수련관에서 2015정읍교육계획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계획설명회는 2015학년도 주요교육계획 안내 후 질의 응답 시간을 마련하였는데 일방적인 전달에서 벗어나 교육정책에 대한 공유와 소통을 이끌어 내기 위한 새로운 시도로서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이석문 교육장은 “자치와 책임으로 균형있는 민주시민 육성’이라는 교육지표 아래 ▲ 배움과 성장 속에 꿈을 키우는 학생 사랑과 정성으로 가르치는 행복한 교원 ▲ 신뢰와 청렴으로 감동을 주는 행정을 추진방향으로 함께 웃고 믿음 주는 안전한 학교 조성 ▲ 꿈과 미래를 키우는 참된 학력 신장 학교자치 및 지역사회와의 협치 강화 ▲ 소외 없는 교육정의 및 교육복지 확산 등 네 개의 주요정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천명했다.

한편 전라북도교육청 학생 안전관리 지원단의 학생 안전 교육 설명 시간에는 각종 안전 사고 사례를 통해 학교 안전교육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루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