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이사람>내장산국립공원 명예레인저 조규영/신경자씨 ‘명예 레인저’ 주인공 탄생
‘명예 레인저’는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의 ‘히든카드’

▲ 내장산 국립공원사무소가 마련한 ‘명예레인저’에 선정된 조규영씨가 정장훈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의 내장산국립공원 명예레인저가 되어 보세요”
지난 주말 천혜의 단풍비경을 자랑하는 내장산에 멋진 선남선녀가 탄생했다.
올해 내장산 국립공원사무소가 새롭게 선보인 ‘명예 레인저’에 파크랜드 정읍점 대표인 조규영씨와 서울에서 온 신경자씨(서울 강서구 영창동거주)가 최고 멋쟁이로 꼽혔다.

특히 이번 명예레인져 수상은 지난 주말 내장산을 찾은 인파가 10만명에 달해 10만대 1의 경쟁률 속에 선정의 영예를 안아 의미를 더했다,
국립공원 명예레인저는 세련된 등반복장과 산행매너는 물론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등반객에게 수여된다.
이에 대해 내장산 국립공원사무소 정장훈소장은 “지난해에 비해 많은 관광객들이 내장산을 찾고 있다”며 “어느해 보다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데 협조해주신 관광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명예레인저 제도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3일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정장훈)는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8일까지 내장산국립공원을 방문하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국립공원에 대한 홍보와 고객만족 확산을 위해 ‘오늘의 내장산국립공원 명예 레인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에 대한 홍보와 올바른 탐방문화 정착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가을 최 성수기 기간에 운영되며 1일 1인을 선발한다.
선발 대상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국립공원을 위해 자연보호에 앞장서며 안전산행의 실천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탐방객으로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장과 직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선발한다.

“오늘의 내장산국립공원 명예 레인저” 는 지난 10월 31일과 11월 1일에 걸쳐 2회 실시되었으며 앞으로 7회의 운영 일정이 남아있다. 또한 명예레인저로 선발된 탐방객은 내장산국립공원 항건과 도서상품권 등의 상품이 주어진다.
이 프로그램의 자세한 문의는 내장산국립공원 홈페이지(http://naejang.knps.or.kr)
‘참여의 숲’이나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전화(063-538-7874,5)를 통해 할 수 있다.
▲ ‘명예레인저’에 선정된 신경자씨가 탐방시설팀 최은하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