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정읍시 산내면 새마을부녀회 선행 실천

▲ 정읍시 산내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자)에서는 산골 오지마을 22개 마을 경로당에 쌀 22포를 전달했다.
정읍시 산내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자)에서는 산골 오지마을 22개 마을 경로당에 쌀 22포를 전달했다.
지난 24일 산내면사무소(면장 김명원)를 찾은 김영자 회장은 지난 6월부터 옥정호 구절초테마공원 펜션을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 100여만원을 지역주민에게 환원한다는 취지로 쌀 22포를 22개 마을 경로당에 전달해 달라며 산내면사무소에 기탁했다.

○… 시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양현 59세)는 지난 25일 최봉안(시기동 398번지)씨 등 모두 16명에게 백미 1포(20KG)씩을 전달했다.

○… (사진)장명동 이웃사랑회(회장 한병호)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법적∙제도적 규정 때문에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비수급빈곤층 7세대를 추천받아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웃사랑회(회원 23명)는 지난 2000년도부터 매달 1만원씩 모금한 돈을 모아 우리 주변의 불우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후원하고 있으며, 명절과 연말에는 직접 이들을 찾아가 위로∙격려하는 등 따뜻한 이웃사랑의 정을 몸소 실천해오고 있다.

○…장명동주민센터(동장 임봉숙)는 지난 26일 상명새마을금고와 합동으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 3세대를 방문하여 생필품을 전달하고, 집안팎 청소 및 말벗이 되어드리기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장명동주민센터와 상명새마을금고는 올해 6월부터 매월 넷째주 토요일이면 장애인,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불우한 가정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