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샘골보건지소, 정진자교수 초청 지난달 30일 실시

▲ 정읍시 샘골보건지소는 장애인과 부모를 대상으로 지난달 30일 우석대 특수교육과 정진자교수를 초빙하여 재활전문 교육을 가졌다.
정읍시 샘골보건지소는 장애인과 부모를 대상으로 지난달 30일 우석대 특수교육과 정진자교수를 초빙하여 재활전문 교육을 가졌다.

샘골보건지소는 “장애인의 자립능력 향상과 함께 부모에게는 교육 후 전문가 상담을 통해 재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기적인 교육은 올해 3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장애인과 부모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 그 의의가 크다.

샘골보건지소에 따르면 상호간 친목 도모는 물론 서로 격려 지지로 재활치료 의지를 높이는 한편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정보교환을 함으로써 장애로 인한 불안감과 우울감이 해소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참여자 대부분이 교육을 통하여 긍정적인 사고전환으로 재활 의지를 높이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향후 지속적인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애인의 자립의지 고취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샘골보건지소에는 그 외에도 지체, 뇌 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연중 재활보건실을 운영 중에 있으며, 물리치료와 간호사가 재가 및 경로당을 주1회 방문 재활서비스와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