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행사-2012 내장산그린파크 체험단 수료식

▲ ‘내장산 Green Park 체험단’ 수료식에 참석한 청소년들이 밝은표정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종달)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국립공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연의 소중함과 보호의식 인식시키고자 운영한 ‘내장산 Green Park 체험단’ 수료식을 지난 20일 개최했다.

금년에 실시한 ‘내장산 Green Park 체험단’ 활동은 청소년에게 국립공원의 가치를 이해시키기 위한 공원관리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내장산국립공원 자연자원의 중요성을 현장학습과 체험 및 자원봉사를 통해 배울 수 있도록 운영했다.

이에 대해 내장산국립공원 한상식 자원보전과장은 “2012년 ‘내장산 Green Park 체험단’ 운영은 미래세대인 청소년에게 공원관리체험 및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국립공원에 대한 이해 증진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미래세대 청소년들이 국립공원의 가치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참가자 모집을 통해 구성된 ‘내장산 Green Park 체험단’은 단원 49명과 함께 지난 2012년 4월 2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 13일까지 6개월간 진행되었으며 참여 프로그램은 체험활동 10개 분야를 교육부의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공원관리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