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유성엽과 함께하는 광장대화’ 통해 소신 밝혀”
농촌 현안문제 해결방안 최소한도 소득보전제 ‘필요’

▲ 지난 12일 열린‘유성엽과 함께하는 광장대화’에서 유의원이 농가부채에 대한 자신의 소신을 밝히고 있다.
일선농촌을 압박하고 있는 농가부채 해결을 위해서는 직불제 통폐합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국회 유성엽의원(전북 정읍)은 12일 정읍역 광장에서 제21차 ‘유성엽과 함께하는 광장대화’을 통해 이같은 소신을 피력했다.

정읍농민단체연합회(회장 허연)와 함께한 광장대화에서 유성엽 의원은 시민과의 약속이었던 광장대화를 맨 처음 농민단체와 가졌던 것을 상기하면서 “농촌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신념을 갖고 농촌문제 해결에 노력하고 있으나 아직 미흡한 부분이 많아 아쉬움이 크다”며 “그러나, 희망을 잃지 말고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이어진 질의 및 토론에서 정읍농민단체연합회 허연회장과 회원들은 쌀 값 안정 및 재고량을 줄이기 위한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해 줄 것과 밭 농업 직불제 도입의 필요성, 토종 종자 보존 육성의 필요성 및 후계 농어업인 병역대체 복무제의 필요성 등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의견들을 제시했다.

이에대해 유 의원은 쌀 재고량대책 및 가격하락 문제해결을 위한 질문에 “‘쌀 가격 및 쌀 수급 안정화 촉구 결의안’을 대표 발의해 놓은 상태다”며 “시급한 농업 ․ 농촌 문제로 한 ․ 미, 한 ․ EU FTA에 대한 대책마련, 농가부채 해결 방안마련 직불제 통폐합 및 최소한도의 소득보전제 필요, 순환농업의 필요성, 농협의 지배구조 개편 및 유통기능 강화, 농업기반시설 확충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유 의원은 “한국 농업이 선진화 되기 위해 농업환경의 변화가 불가피한만큼 각 분야에서 현 농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만들어 농업 ․ 농촌의 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나아가 잘사는 농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