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관리 제1차 슈퍼비전 실시
23일, 사례발표 및 전문가 자문과 함께 열띤 토론 벌여

정읍시는 희망복지지원단 업무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2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북부노인복지관 이도형관장을 비롯한 외부 전문가 11명을 초청한 가운데 슈퍼비전을 진행했다.

정부의 복지전달체계 개선 정책에 따라 복합적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날 참석자들은 분야별 사례발표와 함께 현장에서 접하게 될 다양한 상황에 효율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상호 토론하고 전문가의 자문을 들었다.

시는 “정읍시 희망복지지원단의 효과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전담 인력의 전문성 확보 및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슈퍼비전을 마련했다”며 “이번 슈퍼비전이 현장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복합적 사례에 대한 다양하고 포괄적인 접근방법을 익힘으로써 사례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또 앞으로도 매월 슈퍼비전을 가져 다양한 통합사례관리 가구의 복합적인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전문적으로 접근하는 기회를 제공, 위기가정의 사례관리에 더욱 능동적․적극적으로 대처해 건강한 가족, 행복한 정읍을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김생기시장은 “희망복지지원단을 통해서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가구들을 위한 보다 효과적인 서비스를 마련하고 지원해서 지역주민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