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쓴 보도자료>푸른정읍의제21협의회, 제3회 정읍살림 녹색장터 ‘개장’

▲ 정읍살림녹색장터가 지난 21일 정읍 대우드림채 아파트앞에서 3번째로 열렸다.

푸른정읍의제21추진협의회(상임의장 김성희 변호사)는 지난 21일 오후4시부터 7시까지 정읍시 상동 대우드림채 아파트 앞에서 제3차 녹색장터를 개최했다.
지역농민과 지역 먹거리 사업에 소비자와 생산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고 지구온난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정읍살림녹색장터”는 이번에도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6월, 7월에 이어 세 번째 녹색장터를 개장하게 되면서 이제는 생산자와 소비자들 간의 정이 많이 돈독해진 듯 하다.
아직은 더위가 한창이어서 물건을 사러 나온 소비자분들이나 판매를 하는 생산자분들 모두 비지땀이 역역하지만, 땀이 없이 이뤄 낼 수 있는 것이 어디 한 가지라도 있겠는가.
장터를 준비하는 우리들도 온몸이 구슬땀이지만 더없이 값진 땀이 아닐 수가 없다.

지난번 장터에서는 과일농가가 없어서 많은 아쉬움을 남겼는데. 이번 장터에서는 과일농가 두 농가가 추가되어 이제는 제법 구색을 갖추기 시작했다. 제철과일인 유기농 포도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가지고 나온 포도가 전부 판매가 되기도 하였다 .

포도생산자인 천재만(신태인 천단지구포도농장대표)님은 정읍 녹색장터도 전주 녹색장터처럼 크게 활성화가 되어 많은 농가와 많은 소비자들이 한대 어울어 지기를 기대한다며 녹색장터가 열릴 때 마다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공동으로 참여했던 “정읍살림녹색장터를여는사람들”은 푸른정읍의제21추진협의회, 방마골, 하나농장, 정⋅다⋅짐, 신태인 천단지구 포도농장, 정읍지역자활센터, 정읍⋅전주 한살림, 그린스타트정읍네트워크, 성공회 노인복지센터 등이며 녹색장터에 참여하고 싶은 농가와 기관, 단체는 문의전화(T:532-1474)로 연락하면 된다.
<필자 강건양씨는 푸른정읍의제21협의회 간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