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이통장협의회․7개 지역업체 협약 체결
상호협조 및 이․통장 및 지역민 후생복지 증진 도모 ‘결의’

▲ 지난 4일 이․통장 및 지역주민의 후생복리 증진과 상호 협조를 위한 협약식이 열렸다.
정읍시 이·통장협의회(회장 김정호)와 정읍사랑병원, 한서요양병원, 신태인 장내과의원, 호남장례식장, 신태인장례식장, 세브란스안경원, 정읍국제보청기는 지난 4일 이․통장 및 지역주민의 후생복리 증진과 상호 협조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23개 읍·면·동 협의회장 및 임원진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통장 본인과 직계가족, 이․통장의 추천을 받은 시민들이 이들 7개 협약업체를 이용할 경우 진료비, 구입비, 무료상담 등 다양한 할인 혜택(세부 이용대상 및 할인혜택은 업체마다 다름)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김정호협의회장은 “이․통장협의회와 지역업체간 이번 협약은 전국 최초로 행정의 최일선에서 헌신봉사하고 있는 이․통장의 후생복지 증진은 물론 주위 어려운 이웃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 회장은 특히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협약에 참여하여준 협력업체에 따뜻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 후 이어진 1분기 정기총회에서는 임원회의 의결 사항에 대해 토론과 함께 향후 앞으로 이․통장들이 지역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을 결의했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