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샘골보건지소, 심뇌혈관질환 관리교실 운영

▲ 정읍시 샘골보건지소는 지난 16일 제1기 심뇌혈관질환 관리교실을 운영했다.
정읍시 샘골보건지소는 지난 16일 만 40세 이상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조기발견과 예방을 위한 제1기 심뇌혈관질환 관리교실을 운영했다.

초빙강사로 나선 전북대 간호학과 김현옥 교수는 이날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대한 전반적인 건강관리법과 식생활요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하여 호응을 얻었다.

샘골보건지소는 교육 전 사전검사를 통해 대상자들의 건강상태를 파악했고, 교육 후에는 요가교실을 함께 운영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요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교육이수자를 대상으로 17종의 만성질환관련 합병증을 무료로 검사할 수 있는 건강검진 쿠폰을 배부해 만성질환의 대표적 질환인 심뇌혈관질환의 조기발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생기정읍시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교육뿐만 아니라 합병증 조기발견을 위한 검사, 예방홍보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샘골보건지소 심뇌혈관질환 관리교실 1기는 내달 2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며, 14일부터는 2기를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참가희망자는 샘골보건지소 (☏539-6742)로 전화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