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볼운동교실 매주 월요일ㆍ화요일 연중 실시

▲ 샘골보건지소에서 시민들과 청소년들이 '짐볼운동교실'에 참여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샘골보건지소에서는 지난 6일 일반성인과 청소년을 위한 「짐볼운동교실」을 개강하였다. 앞으로 년중 매주 월요일은 일반성인, 화요일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만성질환자를 비롯한 시민들에게 운동지도사의 지도하에 운동을 생활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짐볼을 이용하여 다양한 동작을 따라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체근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 짐볼운동교실은 영양, 금연, 절주와 관련된 건강생활실천 교육을 병행하여 지역민의 건강지킴이로써의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짐볼 운동교실을 통해 신체활동이 부족한 노인층의 신체 활동량을 증가시키고 적절한 운동자극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은 수준 높은 교육을 가까운 곳에서 받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꾸준히 참여하여 “내 건강은 샘골보건지소”가 지킨다며 호응도가 매우 좋았다.

향후 샘골보건지소에서는 짐볼운동교실을 시작으로 2월 중순경부터 골다공증 예방 및 기공체조교실과 중풍예방 및 요가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