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청소년 산모 임신 출산 의료비 지원

정읍시보건소가 올해부터 위기임신, 사회적 노출 기피 등으로 산전관리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산모를 대상으로 의료비 지원사업을 펴고 있다.

보건소는 청소년 산모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출산할 수 있도록 청소년산모의료비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만18세 이하 산모로 청소년산모임신․출산 의료비 지원신청자이다.
지원범위는 임신부가 산부인과 병의원에서 임신 및 출산과 관련하여 진료받은 급여 또는 비급여 의료비중 본인이 부담하는 의료비로 지원금액은 임신1회당 120만원 범위내(1일 10만원내 사용) 사용가능하다.

보건소는 이와함께 산모가 임신출산 진료를 편리하게 받도록 돕기 위해 우리은행과 협력하여 ‘맘편한카드’를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다.

‘맘편한카드’는 우리은행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제출서류는 산부인과병의원에서 발급한 임신확인서 및 주민등록등본을 우리은행에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지원대상자는 ‘맘편한카드’를 받은 날로 부터 분만예정일이후 60일까지 의료비지원요양기관으로 등록된 산부인과병의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맘편한카드’는 고운맘카드와 별도로 발급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가능한 산부인과병의원은 우리카드 사이트 (card.wooribank.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