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금연의 날’ 금연포스터 공모

▲ 금연포스터 공모에서 권희빈(정읍여중 3)양과 정민서(동신초 4) 양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정읍시보건소가 제24회 세계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실시한 금연포스터 공모에서 권희빈(정읍여중 3)양과 정민서(동신초 4) 양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보건소는 세계금연의 날을 앞두고 흡연의 폐해 및 유해성을 널리 알리고 금연 환경을 조성, 금연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11일까지 금연포스터를 공모했다.

이번 공모에는 14개교에서 모두 150점이 응모했다.
보건소는 최우수상 등 수상작은 보건소 현관 및 금연상담실, 노인대학, 경로당, 이동 금연 체험장 운영 시 전시하는 등 금연 환경 조성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이와 함께 금연 가두 캠페인, 흡연 청소년 대상의 ‘금연 5일 교실’, 사업장과 군부대, 민방위교육장, 경로대학 등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금연교실’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금연분위기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금연을 희망하거나 직장 내 금연교육이 필요하면 정읍시보건소 금연상담실(☎ 539-6089)에 문의하면 된다.
공모전 입상적은 다음과 같다.
△우수상 = 조은진(동신초 4), 전예슬(대흥초 6), 정가혜(태인초 5), 김다솜(정읍여중 2) △장려상 = 김민강(정읍서 5), 김도희(한솔초4), 김가은(동신초 4), 강효정(동신초 4), 전지은(영원초 5), 김나연(정읍초 5)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