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외면 농악단 이웃돕기 성금 기탁

○…(사진) 정읍시 산외면 농악단(단장 송영석)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45만원을 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이날 성금은 농악단에서 복조리를 만들어 주민들에게 나누어 주면서 십시일반 모아진 기금을 좋은 일에 쓰자는 단원들의 의견을 모아 전달됐다.
산외면 농악단은 꾸준한 연습을 통해 각종 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면내 각종 행사에 참여하여 주민의 화합과 지역발전에도 기여해 오고 있다.

○…내장상동(동장 안태용) 주민센터와 내장상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명자)는 지난 2일부터 이틀간 새마을부녀회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외계층 100세대에 전달할 김장김치 1천포기를 담갔다.
특히 새마을부녀회 회원 10여명은 좀더 저렴한 가격에 배추를 구입해 더 많은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배추밭을 직접 방문해 배추를 구매하는 등 정성을 기울였다.
내장상동 새마을부녀회장(김명자)은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사회단체 회원간 화합을 이루는 데도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매년 12월초를 ‘내장상동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의 날로 정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