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소그룹별 뱃살탈출 프로그램 운영

▲ 정읍시보건소가 시민들의 건강한 체형 만들기를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뱃살 빼서 건강해집시다!”
정읍시보건소가 시민들의 건강한 체형 만들기를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과체중, 복부비만, 마른비만 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직장인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평소 자주 어울리는 이웃끼리 소그룹을 구성, 뱃살을 뺄 수 있는 ‘우리끼리 소그룹별 뱃살탈출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체형을 만들고 싶어도 직장 등 여러 가지 여건으로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 프로그램에 참가 할 수 없는 시민들을 위해 이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참가팀 모집은 7월~9월까지로, 4명~10명으로 팀을 구성하여 참가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는 체성분 측정을 통한 신체상태를 진단하고 각 개인에 맞는 식사방법을 지도하여 올바른 식사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등산하기, 빠르게 걷기, 자치센타나 평생교육원, 천변 등에서의 에어로빅 운동하기 등 각 팀별로 운동을 선택하여 주 5회 이상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또 잦은 음주에 따른 비만교정을 위해 절주 전문가교육도 마련, 건강한 음주습관을 갖도록 함으로써 건강한 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다.

보건소는 “프로그램 시작전부터 3개월간 운동, 영양, 절주등 건강생활을 실천한 뒤 3개월째 체성분을 측정하고 재평가를 실시하여 체지방량 감소, 근육량 증가등 신체조성 변화도의 결과에 따라 성적우수팀 2팀을 선정하여 팀별 30만원 상당의 상품도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백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